본문 바로가기

어쿠스틱 라이프/My wedding

임신확인서 들고 보건소 다녀왔어요

임테기로 임신 확인 후 병원을 가면 보통 4-5주차에 첫 방문을 하게 됩니다. 저도 4주쯤 갔을 땐 아기집만 살짝 보였었고 다음 5주차에 가서 아기집이랑 난황 확인을 했어요. 산부인과에서 아기집과 난황을 확인하면 보통 임신확인서를 받게 되는데 이때 우리 우주 잘 크겠지라는 근거 없는 자신감을 갖기 시작함 +_+

참고로 임신확인서는 재발급이 안됩니다. 절대! 잃어버리거나 훼손하면 안돼요 \(>o<)ノ

임신확인서는 의사로부터 임산부라고 인정받은 증명서로 공인받은 임산부 또는 산모로 각 지역 보건소 혜택과 국민행복카드 발급을 받을 수 있어요. 

 

지역마다 다르긴 한데 대부분 코로나 선별진료소가 설치되어 있어 임산부들이 직접 가는 것보다 남편을 통해 방문하길 요청하는 곳도 있다고 해요. 워낙 꼼꼼이 남편이라 미리 보건소에 연락해서 필요한 준비물 챙겨놓고 2시간 일찍 퇴근해서 보건소에 다녀왔어요.  남편의 방문시 , 임신확인증과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해요

 

 

생각보다 이것저것 많이 챙겨줬다면서 인증샷 찍어온 남편

저는 안양시 동안구 보건소에요.

 

보건소에서 받아온 것들 떼샷♡

밥 먹고 이거 구경한다구 가스불 킨거 까먹어서 ㅡㅠ

집안에 연기나서 화재경보기 울릴까봐 환기시키고

유해가스 땜에 집 근처 카페로 피신하고 난리를 ... -_-쯧

 

임신 12주까지 필수 영양제 엽산

12주를 기준으로 남은 주수에 따라 지급되는데

코로나로 7주차에 가서 하나 밖에 못 받았는데 

일찍가면 보통 2개 정도 받을 수 있어요 

남편은 억울해했는데 작년 산전검사 때 엽산받은게 있어서 

결과적으로는 아이템 2개 획득 ᕕ( ᐛ )ᕗ

 

 

신생아의 필수품 가재 수건 3장 증정

아직은 쓸 일이 없어서 서랍에 고이 보관 중

 

코로나 때문에 임산부 마스크 지급

넉넉하게 준거지만 1회 제공이라는 점 

타 지역에선 임산부에게 택배로 마스크 지급 해 준다던데

안양은 문의를 해도 보건소에서 답변이 없네요 (ↀДↀ)✧

안양사랑상품권 10만원 증정

안양에 산지 10년됐는데 처음봤어요 ..ㅋ

첨엔 이거 받아서 뭐에 쓰지 ㅠ 

차라리 현금으로 주는게 낫지라며 시큰둥했는데

 

안양상품권 떼샷

안양시청에 들어가 가맹점을 확인해 봤더니

프랜차이즈 카페 식당에 도소매점 등등 생각보다 많았던 +_+

다 못 쓸일은 없겠다 싶은데

전 아마도 야무지게 먹는데 다 쓸 것 같아요ㅋㅋㅋ

 

 

제휴 병원에서 기형아 검사시 쓸 수 있는 쿠폰

제가 다니는 유앤장 산부인과도 있네욤 >_<

안양의왕산본쪽 산모님들은 아마 제휴병원 중 대부분

한 곳정도는 다닐 정도로 유명한 곳들이에요. 

 

임산부 자동차 표지

유효기간은 출산 후 6개월까지 사용가능이에요.

임산부가 운전하거나 동승한 경우에 한해서 가능하며

안양시 공영주차장 50%감면 +_+

남편은 이걸 제일 좋아하더군요 ㅋㅋㅋ

 

 

드디어 산모분들의 로망 임산부 뱃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임신확인서 받고나서 이거 넘넘 갖고 싶었어요

나는 이제 국가에서 공인받은(?) 임산부다아아아아란 느낌

임산부들이라면 다들 제 맘 알쥬 ~?

 

뒷면에는 임산부를 위한 지원 안내가 설명되어 있어요

이제 국민행복카드 만들어야쥐 ∠( ᐛ 」∠)_

아이사랑 http://www.childcare.go.kr/

임신과 출산 육아에 관한 다양한 정보가 있는 정부 사이트로

이것저것 알아두시면 유용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자주 쓰는 에코백에 임산부뱃지 

이제야 어엿한 임산부가 된 느낌 캬캬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