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쿠스틱 라이프

탑기어코리아 시즌6 7화 방청후기&팁



탑기어코리아는 영국BBC의 탑기어의 포맷을 가져온 자동차쇼로 XTM에서 매주 일요일 밤 11시에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3명의 MC 김진표, 데니안, 카레이서 유경욱이 진행하는 쇼프로로 탑기어코리아는 올해 시즌6를 맞이하는 버라이어티쇼. 특히나 차덕후들의 욕망을 대리만족시켜주는 엄청난 슈퍼카들의 파워테스트를 비롯하여 이번 시즌6는 특히나 <생고생 올뉴 탑기어코리아> 라는 타이틀을 달고 3명의 MC들이 험난한 첼린지에 도전하는 등의 어느 시즌보다 기대되고 있어요. 1월31일 가양동 CJ E&M STUDIO에서 진행된 탑기어코리아 시즌6의 7회의 방청을 하고 온 생생한 후기를 올려드릴께요.



CJ E&M STUDIO는 9호선 향촌향교역에서 내린 후, 4번출구를 따라 쭉 내려오면 가양오토갤러리 맞은편에 위치해 있답니다. 워낙 규모가 크고 많은 사람들이 있어서 금방 찾을 수 있어요. 커다란 컨테이너 창고 같은 CJ E&M STUDIO에는 미리 온 방청객들로 긴 줄을 이루고 있어요. 입구에 신분증과 이름을 확인하면 손목에 탑기어 띠를 주는데 저는 모니터링 요원으로 방청하러 온거라 따로 입장했어요. STAFF 카드는 맥시멈스피드 촬영 때 썻던 듯(?)

데니안씨의 팬들이 많이 오시는 듯 의외로 여성분들이 상당히 많았고 좋은 자리에서 보실려면 최소 1-2시간전에는 와서 대기하셔야 할듯해요. 주변에 주차장이 없으니 반드시 지하철이나 대중교통으로 오시는 것을 추천해요.





스튜디오 안으로 입장하면 천장위에 수 많은 조명과 모니터들이 있는 TV에서 보던 바로 그 탑기어코리어 스튜디오더군요. 생각보다 크기가 무척커서 방청객들은 대략 300명 정도는 되어 보였어요. 저는 중간쯤에 입장할 수 있어서 2층 왼쪽에 올라갔는데 키가 작으신 여성분들은 1층에서는 거의 안 보인다고 보면 되요. 맥시엄스피드를 녹화할 때 1층으로 내려가서 봤는데 무대가 높아서 MC분들과 화면은 보였지만 사람들에게 가려져서 사진은 거의 제대로 찍을 수가 없었어요 :)



천장과 무대에 모니터들이 설치되어 있어서 방청객들은 어느 위치에서나 모니터로 MC분들이나 게스트를 모니터로 볼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멀리 계시거나 뒤쪽에 있는 분들은 모니터로 보시더라구요.



입구쪽에는 엔딩녹화를 하는 차가 전시되어 있었고 지미집 카메라를 비롯 무대 앞에는 카메라들과 스탭들이 카메라로 촬영하고 있었어요. 모니터를 통해 녹화전까지 탑기어코리아 영상을 계속 보여주는데 방송현장이 처음이라 신기 했어요



Some say They call him...

탑기어 공식드라이버 스티그의 플랜카드 앞에서 많은 사람들이 인증샷을 찍기도 했답니다



녹화 시작 전 사전MC분이신데 너무너무 분위기 재미있게 띄우시고 본녹화보다 사전MC분의 입담에 더 빵빵터지면서 재밌었던 것 같아요! 중간중간에 선물을 나누어 주는데 본의아니게 선물에 눈이 멀어 모태솔로 공개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MC분이 농담도 하면서 분위기가 정말 화기애애했어요.

녹화전에 리액션에 대한 안내와 녹화 중에는 물이나 음식을 먹을 수 없고 또 화장실을 갈 수 없는게 원칙이라 녹화 중에는 물이나 음료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고 미리미리 화장실 꼭꼭 다녀오세요. 또 대략 4시간 정도로 녹화가 진행되는데 2층에선 중간에 짧게 쉬는 시간 때 앉아서 쉴 수 있는데 바닥이 지저분하기 때문에 여자분들은 엉덩이에 깔고 앉을만한 신문지나 돗자 같은거 꼭 챙겨오는거 필수랍니다. 저는 안 가지고 가서 꼼짝없이 4시간 동안 서 있어서 허리가........ㅠㅠ 


탑기어코리아 방청객은 강철같은 체력이 필요합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탑기어코리아 3명의 MC분들이 환호를 받으며 등장한 뒤, 오프닝 녹화가 진행 되었어요. 중간중간에 녹화 사항을 현장PD분께서 체크하거나 MC분들과 대본진행을 이야기하기도 하고 제가 갔던 날은 특이하게 7,8회 오프닝이 동시에 진행되었는데 왜 그러냐고 물으신다면 방송을 보시면 알아요 >_<ㅋ



콘서트나 공연 시사회 등에서 여러 연예인들을 실제로 보긴했지만 이렇게 TV랑 똑같은 사람들 처음 봄 !!! 셋다 TV에서 나오는 모습이랑 완전 똑같아요. ㅋㅋㅋ 의외인 점은 드왕 데니안씨가 생각보다 키 크고 잘 생기셨고 유경욱씨가 생각보다 재밌고 말씀을 잘 하셔서 놀랐어요. 오히려 편집된 방송에서 그게 다 나오지 않는거 같아 아쉬울 정도 !!



탑기어의 맏형인 김진표씨는 역시 시즌6를 진행한 노련함으로 방청객들과 대화도 하고 리액션도 좋으셨어요! 중간에 NG났을 때 관객들이랑 장난도하고 데니안씨 팬들이 워낙 많으니 데니안만 찍는다고 막 투덜투덜하시고 하지만 진행하실 때 중저음의 목소리가 듣기 좋았고 또 발음도 가장 또박또박 하셔서 대사 전달력도 좋았어요^^b 



7,8회 오프닝 녹화가 끝나고 잠시의 휴식 시간을 가진 뒤, 탑기어 레이스 차량을 소개한 뒤 영상을 방송해 주더라구요. 탑기어의 방송분을 미리 볼 수 있다는게 방청객의 특권이라면 특권이라 할 수 있겠네요. 파워테스트 영상이 나올 때 집중해서 보시더라구요



스타랩타임의 게스트를 초대할 때 셋팅하는 자동차 시트와 엔진테이블을 녹화가 끝나고 나서 찍어봤어요.



스타랩타임 녹화 준비전 이야기 중인 탑기어코리아 MC분들. 방송에서 보다 훨씬 더 말씀도 잘하시고 캐미도 좋았어요. 시즌6로 바뀌면서 방송 보면서 솔직히 약간 어색한 느낌이 들었는데 방송이 이걸 못 살린거 같아요. 실제 촬영장의 분위기가 훨씬 더 즐겁고 사이가 좋으시고 개인적으로 전시즌 통틀어 MC들간의 캐미가 잘 맞는 조합이라고 생각해요♡



방송 전이기 때문에 7회의 스타랩타임의 게스트는 걸그룹이라는 것만 알려드릴께요♥

MC 세 분 모두 게스트가 나오니 참 좋아하셨는데 현장PD님이 제가 봤을 땐 제일 좋아하셨던 듭?  무표정으로 진행하시다가 걸그룹이 나오니 녹화가 가장 길었는데도 내내 아빠미소 발사하시면서 좋아하시더라구요 ㅋㅋ 탑기어 MC들과 하는 표정과 너무 다르자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다들 차덕후시들이라 탑기어 녹화는 다른 녹화들보다 더 재밌는 듯 유경욱씨와 김진표씨 표정처럼 녹화 내내 다들 웃으시고 즐거워 하셨어요.



탑기어코리아에서 요즘 가장 핫한 코너인 맥시멈스피드 !! 7화의 맥시멈스피드는 시청자들이 기대했던 짱짱한 라이벌들의 대결이라 더 재밌고 흥미로울 거라고 생각되네요

맥시멈스피드에서 나오는 레이싱걸 두 분이 무대위에 나오셨는데 정말 이쁘시고 날씬하고 부러웠듭 T^T  두 분중에 흰 옷을 입은 한 분은 정말 프로라는게 느껴졌던게 녹화 중간중간에 카메라 찍는 분들에게 눈맞춰 주시고 다양한 포즈를 취하심.... 자 찍어보아라 하면서 뭔가 느끼는 듯한 포스 (?)



탑기어코리아 페이스북에 스티그와 함께 찍은 사진이 양 옆에 계신 두 분이라고 하더군뇽 ㅇㅅㅇ (출처 :탑기어코리아 페이스북)



엔딩에 나오는 Jeep의 새로운 신차 체로키로 데니안씨가 추천한 차였는데 그거에 디스하는 김진표씨의 대사가 너무 웃겼던 엔딩 녹화

개인적으로 데니안씨가 잘 나온 마음에 드는 사진 중 하나에요.



사실 슈퍼카를 보면 폭풍사진 찍으리라며 기대했는데 지프차라 조금 아쉬웠어요 ^_ㅠ

왜 내가 갔을 때 슈퍼카나 스포츠카가 안 나온거야.....힝 ~



녹화 끝나고 나오는 길에 찍은 포르쉐 광팬 덕후로 알려져 있는 김진표씨의 재규어차량 !! 낮에 찍어야 했는데 몰라서 못 찍은게 아쉽네요

 


녹화가 끝나고 나면 방청객 전원에게 탑기어코리아의 담요를 선물로 주더라구요. 오후 3시에 입장을 시작해서 저녁 7시가 넘어서야 끝났답니다. 대기시간까지하면 5시간은 걸렸던것 같아요.집에서 탑기어코리아까지 촬영장까지 1시간이 넘는 거리에 4시간 넘게 녹화를 하면서 이동시간까지 하면 8시간 정도 걸렸는데 힘들긴 하더라구요. 담날 삭신이..ㅠ_ㅠ

20대는 몰라도 30대는 허리도 아프고 다리도 아프고 쉴 수도 없고 의자도 없이 녹화 내내 서있어야 하는 하드한 생고생 녹화였어요. 아마 2번하라고 하면 힘들어서 하기 힘들듯 해요. 하지만 즐겨보는 탑기어코리아 방청도 해보고 MC들과 스타랩타임 게스트까지 방송 녹화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보고 온 힘들었지만 재밌고 새로운 경험 이었어요.


▼탑기어코리아 시즌6 방청신청하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