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별 여행자

유럽저가항공 이지젯 쉽게 예약하는 법


저가항공 이지젯 간단하게 예약하기 


유럽을 여행하게 되면, 한 국가만 가기도 하지만 대게는 여러국가를 여행하게 되죠. 우리 부부도 파리에서 바르셀로나로 다시 바르셀로나에서 파리를 여행하면서 요금이 저렴한 유럽저가 항공의 이용은 필수랍니다.

바르셀로나로 갈 때엔 스페인 저가항공인 부엘링을 이용하였고 다시 파리로 돌아올 때엔 이지젯을 타고 2시간도 채 걸리지 않아 유럽을 왔다갔다 할 수 있답니다. 물론 비행기 연착이나 지연은 심심치 않게 있긴하지만 제가 탈 땐 이지젯은 비행기 지연이 없었어요. 부엘링은 30분넘게 지연되었지만 ;)

우리나라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유럽 저가항공인 이지젯 Easy Jet은 영국 국적의 항공사로 영국 국내, 유럽 주요 노선, 전 세계 주요 도시 등 600여 개가 넘는 항공 노선이 발달해 있답니다. 평군적인 서비스와 정기적인 할인요금 이벤트, 렌터카, 호텔 연계 서비스를 운영하여 편안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우리나라 서울에 지점이 있을 정도로 가장 널리 알려진 저가항공사. 우스갯소리로 이지젯의 경쟁상대는 유럽의 택시라고 할 정도죠

이지젯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www.easyjet.com, www.easy-jet.co.kr  이지젯의 글로벌 공식홈페이지와 한글 홈페이지가 있지만 한글 홈페이지는 아무래도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저렴한 요금으로 영어를 몰라도 쉽게 이지젯을 예약하는 방법은 물론 예약하면서 알쏭달쏭 했던 것들도 시원하게 정리했어요.



이지젯 홈페이지 : www.easyjet.com

이지젯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왼쪽에 스케쥴 검색이 보입니다. 원하는 출발지와 도착지, 날짜, 인원수를 넣어 SHOW FLIGHTS를 클릭하면 비행 스케쥴 시간과 좌석이 가격이 뜹니다. 비행기의 좌석가격은 미리미리 예약할 수록 가격이 저렴합니다. 

하지만 그 전에, 먼저 우측 상단에 보시면 Sign in에서 이지젯 회원으로 가입한 다음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원가입을 해 두면 예약번호로 나중에 온라인 체크인을 하거나 또는 수화물 추가, 호텔 및 렌터카 이용 등을 할 때에 편리하거든요.



임의적으로 가장 저렴한 가격을 선택하였지만 실제로는 자신의 여행스케쥴에 맞는 시간대의 좌석을 선택해야겠죠?

이지젯은 3일 3주 1년까지 다양한 날짜의 비행스케쥴과 좌석가격을 제시하며, 물론 저가항공도 미리 예약하면 훨~씬 더 저렴해요. 실제로 저희가 바르셀로나에서 파리로 올 때에 여행은 6월초 였지만 예약은 3개월 전인 3월에 예약을 완료했답니다 :)




비행시간을 선택하면 추가옵션이 선택되지 않은 비행기 좌석티켓 가격이 나옵니다. 결제는 Credit Card(신용카드), Debit Card(체크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데요 체크카드로 결제하는 것이 약간 더 저렴(약1.2유로)하지만 저희는 체크카드가 없는 관계로 간편하게 신용카드로 결제했습니다 :) 

미리 해외승인 가능 체크카드가 있다면 체크카드 결제가 약간 더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것도 기억하면 좋을 듯 싶네요



결제 방법을 선택하고 Continue를 클릭하여 다음단계로 가면 추가옵션 및 선택사항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Select Seats : 유료좌석지정

유럽의 저가항공의 경우 대부분 추가 요금을 내고 좌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추가요금을 내고 굳이 좌석을 선택하기엔 조금이라도 절약해야 하는 유럽여행에서 아까웠어요. 배낭여행족이라면 Pass!

온라인 체크인 후 랜덤으로 좌석이 정해지는데 저희 부부처럼 신혼여행이나 일행이 있어서 함께 예약하면 랜덤을 선택해도 남은 좌석내에서 2명이 붙어있는 자리를 먼저 배정해 주는 것 같아요. 이건 부엘링도 마찬가지였답니다. 추가요금을 내고 굳이 좌석 선택을 할 필요 없이 온라인 체크인 날짜에 맞춰서 최대한 빠르게 온라인 체크인을 하시면 일행과 함께 갈 수 있어요.


Hold Luggage & sports equipment : 추가 수하물 

저가항공의 비행기 티켓값이 싼 만큼 기내가 정말정말 좁습니다. 제 키가 150대 초반인데도 불구하고 무릎이 넉넉하지 않을 정도니 좌석이 정말 다닥다닥 붙어있어서 기내에 짐을 놓을 공간이 없어 비행기 무게에 깐깐하기 때문에 추가 수화물에 대한 측정은 칼 같이 하는 것이 바로 유럽의 저가항공사 입니다. 

공항에서 짐풀고 다시 싸거나 비싼 추가 수하물 수수료를 내는 낭패를 보지 않으려면 추가 수하물을 선택하여 맘 편하게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  기내용 캐리어 무게인 20kg이하의 요금은 36.72유로 배보다 배꼽이 더 큰 듯 하지만 공항에서 수하물 추가는 더 많은 요금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예약 시, 추가수하물도 함께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무리 적은 여행짐이라도 캐리어와 카메라, 배낭은 하나씩 가지고 탈 수 밖에 없으니깐요



셰익스피어 탄생 450주년 기념으로 한 이지젯의 이벤트 사진으로 본 이지젯의 기내. 기내 통로에는 한명이 서도 꽉차고 좌석이 흔히타는 우리나라 고속버스 마냥 다닥다닥 붙어있어요 얼마나 좁은지 느낌이 오시나요?



여행보험은 2시간 정도의 비행이라 굳이 하실 필요는 없고, 프로모션 코드는 있다면 적어서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이지젯의 기내수하물은 50 * 40 * 20 cm 크기의 오직 하나만 가능하다며 최대 56 * 45 * 25cm까지 가지고 탈 수 있답니다.



다시 한번 여행보험과 좌석지정을 하겠냐는 팝업창이 뜨지만 NO thanks를 선택합니다. 




다음엔 렌터카와 호텔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필요하다면 선택을 하고, 그렇지 않다면 바로 패스합니다. 저희 부부는 미리 호텔 사이트를 통해 예약해 두고 뚜벅이 여행예정이므로 렌터카는 패스했어요.




예약한 본인의 정보와(회원가입) 여권에 기재된 탑승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아이가 있거나 장애인 이라면 따로 도움을 요청할 수 있어요. 실제로 유럽의 서양인들은 휠체어에 타거나 한 분들도 배낭메고 여행다니는 모습을 보고 선진국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다르다는 것을 느끼게 된 계기이기도 했어요.

실제로 이지젯같은 저가항공도 유모차 아기가 있는 가족이나 장애인분들은 따로 먼저 입장 가능한 게이트에서 탑승하거나 스튜어디스분들이 친절하게 도와주시더라구요. 물론 일반인이 먼저 입장되는 게이트에 줄서면 직원이 조용히 와서 다시 일반게이트에 줄 서라고 합니다! 얼굴은 살짝 무서워 보이는 덩치큰 흑인 스튜어디스 였는데 전부 남자분이여서 친절할까 했는데 왠걸! 늘 스마일에 친절해서 좋은 느낌을 받았답니다. 저가항공이라고 서비스도 저가는 아니었어요



기본적인 본인의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해외승인(Visa, Master card 등등)이 되는 카드여야 해요^^ 

카드 정보까지 모두 입력하셨으면 옆에 오른쪽 박스에 체크해 주세요. 이지젯의 기간과 조건 그리고 위험한 상품(기내에 가지고 탑승할 수 없는 물건)에 대해서는 제한이 될 수 있다는 내용에 동의하는 것이구요 체크하셨다면 Book Now를 눌러주시면 예약이 완료랍니다.



등록된 이메일로 예약확인 및 예약한 비행 스케쥴 메일이 도착하게 되요. 체크인은 30일 전에 오픈되며, 30일전에 이지젯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예약문자를 입력한 후 온라인 체크인을 클릭하면, 좌석지정을 받을 수 있어요. 체크인이 끝나면 메일로 보딩패스가 PDF 파일로 받을 수 있답니다. 


메일에 있는 예약문자  EMHKQKL 를 이지젯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Sign in을 선택하거나 홈페이지 메뉴에서 Booking Manager로 들어간 다음 Booking reference 칸에 입력하면 예약을 확인할 수 있어요.



예약만 하고 결제하지 않으면 보딩패스가 아니라는 설명과 함께 지불결정을 하라는 첨부파일이 함께 옵니다. 




6월에 갔었던 이지젯의 보딩패스에요. 메일로 온 보딩패스는 탑승수속 때 직원이 바코드를 찍어 확인하니 반드시 프린트를 해 가셔야 해요. 저희는 분실을 대비해 2장씩 프린트 했어요. 이지젯에서 수하물 추가가 신청이 제대로 댔는지 확인을 하려면 보딩패스의 바코드 아래 짐가방 모양의 그림이 그려져 있죠? 이건 추가 수하물을 신청이 완료라는 표시랍니다.

보딩패스에 이 그림이 있으면 옵션에서 선택한 수하물 추가가 제대로 된거에요! 처음에 수하물이 추가되었다는 설명이 메일에 설명되어 있지 않아 결국 구글을 통해 찾아보니 이지젯 페이스북에 답변을 달아 놓았더군요!

의외로 보딩패스에 그려진 수하물 확인을 이걸 모르거나 설명해 놓은 분들이 많이 없길래 찾느라 고생했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이지젯의 비행기표 예약은 여행초보라도 기차나 버스처럼 아주 쉽고 간단하답니다.

유럽저가항공으로 저렴하고 즐거운 여행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