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별 여행자/Barcelona

바르셀로나 캄프 누 투어(Camp Nou) : 브라질월드컵 메시 응원기원


Camp Nou Museum 바르셀로나 캄프 누 뮤지엄 관람 


2014 브라질 월드컵 아르헨티나 승리 기원(이라 쓰고 신랑이 메시팬♡)으로 쓰는 누 캄프 투어 이야기 이성적으로는 독일이 우세할 거라 생각하지만 메시의 팬으로 펠레의 독일 승리 운명론을 믿어 봅니다 ;)

브라질이 네델란드와의 경기에서 2:1로 지고 4위를 기록함으로써 만약 결승전에서 아르헨티나가 우승한다면 브라질에서 폭동이 일어나는 베드엔딩으로 끝날지도 모른다는 우스갯소리도 있지만 (아르헨티나와 브라질은 한일관계와 비슷) 메시의 그랜드 슬램을 기원하며 전세계 FC바르셀로나의 팬들이라면 지나칠 수 없는 캄프 누(Camp Nou) 투어 시작할께요




세계 최초의 협동조합으로 만든 축구클럽인 FC바르셀로나의 홈그라운드인 캄프 누는 약 10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경기장으로 산츠역과 5분거리인 H10Itaca 호텔에 머무른 우리는 산츠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대부분 Santa Maria 에서 내려서 가는 것과 달리 Collblance 역에서 내려서 직선으로 걸어 캄프 누로 걸어갔어요(산츠역에서 지하철로 3정거장 거리)

역에서 내리면 바로 보이는 캄프 누 경기장으로 가는 길 표지판을 따라나오면 캄프 누로 가는 길 표지판이 곳곳에 있어 찾기 쉽고 걸어서 10분 이내에 갈 수 있는 거리로 쭉 가다보면 캄프 누 경기장이 보이기 때문에 길 Santa Maria역보다 추천해요 Santa Maria 역에서 경기장 가는 길은 도보 20분 넘는 거리에 길이 복잡할 수 있어요;)



이곳이 바르셀로나 시민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축구천재 리오넬 메시의 홈경기장 FC바르셀로나 경기장 입구에요 성 조지 십자가와 까탈루냐 국기가 좌우로 아래엔 바르셀로나의 상징이 블라우그라나의 수직문양과 축구공이 그려져 있고FC바르셀로나의 약자인 F.C.B가 새겨진 앰블럼이 여기가 캄프 누임을 알려주죠

지금은 축구 경기가 열리지 않는 시즌인데다  월드컵이기 때문에 아쉽게도 경기는 볼 수가 없지만 캄프 누 뮤지엄을 보려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바르셀로나에서 축구팬이라면 꼭 둘러보는 코스랍니다



입구에서 들어가면 캄프 누 투어로 가는 길에 대한 안내를 따라 갑니다. 이 때쯤에 남편몬은 완전 신남모드 ! 사실 캄푸 누를 일정에 넣을까 말까 고민하다가 신랑이 가고 싶어해서

몬주익을 빼고 캄프 누를 일정에 넣었는데 안 넣었으면 울 신랑 울 뻔했음 ! 신랑이 너무 좋아해서 잘한 일 중 하나^^



캄프 누에 들어가기 위해선 바로 여기에서 티켓을 구입는데요 ! 성인 23유로(어린이 17유로)라는 티켓값이 루브르 보다 비쌌던 캄프 누 .....;;;;;가장 비싼 곳은 가우디의 작품인 까사바뜨요 입장권 25유로였지만요 그래도 비싸 ^_ㅠ;;;;;;



드디어 캄프 누 뮤지엄으로 입장오전 10시정도의 꽤 이른편인데도 많은 관광객들로 인기있는 캄프 누 투어



입구에는 오디오가이드가 마련되있지만 한국어는 없어요. 저는 전용 가이드(남편몬)으로 대체 ㅋㅋㅋ축구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뮤지엄을 보는덴 전혀 무리가 없으니 오디오 가이드는 Pass 하셔도 괜찮아요



입구를 지나구름다리 처럼 박물관으로 가기 위한 다리를 지나게 되는데 구름다리를 건너기 전 밖에서 본 경기장은 메시를 비롯한 (전 메시밖에 모름 ;;) FC바르셀로나 선수들의 사진이 박물관 전면을 덮고 있어요



캄프 누 뮤지엄 내부 직선으로 되어 있어 편하게 관람할 수 있는데 오히려 뮤지엄을 나가서 경기장으로 가는 길에서 살짝 헤멨다는..(우리 말고 다른 관광객들도 헤메더군요 +_+ㅋㅋ)엉덩이 쑥 내밀고 사진찍고 있는 저를 몰래 도촬했군뇽 ;;;



FC바르셀로나의 역사를 보여주는 수 많은 트로피들 11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오래된 명문 축구클럽다운 사진에서 담아온 트로피 보다 훨씬 더 많은 트로피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그냥 저는 트로피를 보면서 저런 트로피 디자인은 누가하는걸까 궁굼했슴....ㅋㅋㅋ



FC바르셀로나의 창단부터 최근까지 역사와 클럽에 대한 설명 그리고 우승컵을 들어올렸던 사진들을 설명과 함께 2013년까지 전시되어 있었어요 참고로 2008 - 09 시즌에서 스페인 클럽 최초로 프리메라리가, 코파 델 레이,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모두 우승하여 트레블 달성 그에 이어 2009년 말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 UEFA 슈퍼컵, FIFA클럽 월드컵에서 모두 우승하며 한 해 동안 클럼팀이 참여 가능한 6개 대회 모두 우승하는 대기록의 세운 팀입니다



FC바르셀로나를 거쳐간 수 많은 뛰어난 선수들의 유니폼과 축구화 축구공이 선수들의 사인과 함께 전시되어 있어요 마지막은 미국대통령 오바마의 기념 사인과 메시와 같은 등번호 10번의 유니폼



2010 - 11 챔피언스리그 우승컵으로 챔피언스리그가 대단한 듯?!!! 해요 이 우승컵은 다른 컵들과 달리 따로 전시가 되어 있어서 챔스컵을 들어올리는 사진을 찍었더랬죠^^



4회연속 발롱드로 수상에 빛나는 리오넬 메시의 골든슈즈 메시의 세레머니 포즈로 여기서도 한 컷 ㅋㅋㅋ



FC바르셀로나와 까탈루냐 시민들이 함께 해온 역사와 유니세프를 후원하는 FC바르셀로나의 유니폼 유니세프를 후원해서더욱 응원하고 싶은 팀이에요^-^



어두컴컴한 뮤지엄 관람을 끝내고 경기장 밖으로 캄프 누의 그라운드를 보러 나갑니다.캄프 누의 그라운드와 궁금했던 실제 선수대기실과 샤워실, 프레스룸 등의 모습은 캄프 누 투어 2탄으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