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별 여행자/Barcelona

바르셀로나 호텔 추천 : H10 이타카 호텔 H10 ITACA

바르셀로나에서 2박을 묵기로 한 우리는 열심히 검색을 한 끝에 적당한 가격대에 깔끔하고 공항이나 관광지랑 가까운 조건을 가진 H10 이타카 호텔로 결정!이미 국내 여행자들에게도 가격대비 쾌적한 룸컨디션과 특히 ' 조식 ' 이 맛나기로 이름난 4성급 호텔로 예약했다.

예약은 호텔스닷컴을 통해서 유로로 결제했고 조식포함 퀸베드로 1박에 144유로. 파리로 가기 위해 공항을 가야하는 우리로서는 공항에서 좀 더 가까운 호텔이 편했고 조식이 괜찮다라는 후기에 홀려서 결제 !!  산츠역과 5분 거리라고 했으나 캐리어를 끌고 처음가는 길이라 10분은 더 걸렸는데 실제로도 10분은 더 걸린 듯?


확실히 5분 보다는 더 멀어요! (단호 엄격 진지)



산츠역에서 호텔로 가는 큰 길을 따라가다 보면 못 찾을 수가 없는 위치에 당당하게 있어서 찾기는 쉬워요. 호텔 객실수는 많지 않아 나름 조용하고 편안한 밤을 보냈던 호텔이에요.



호텔 로비는 크지 않았지만 깔끔하고 분위기 있죠? 조명도 은은하고 거기다 호텔 지배인인 듯한 분이 체크인을 해 주셨는데 친절해서 호텔이 맘에 쏙 들었쥬 ㅋ



호텔에 숙박하면 웰컴 드링크 티켓을 받아 여기에서 무료로 음료 한 잔을 마실 수 있어요. 따로 호텔바가 있는게 아니라 호텔 로비 안에 야외 수영장 바로 옆에 있어서 시간이 있었다면 수영이라도 하고 음료도 마셨을 텐데 신랑이랑 저랑 밤 늦도록 람블라다를 돌아다닌 탓에 바가 문을 닫아서 바텐더 얼굴 한 번 구경 못한 듭...(쑻)



올라! 하면서 웰컴 드링크 티켓을 받았지만 왜 쓰질 못함 ㅠㅠㅠㅠㅠ



로비에는 각국 언어로 된 바르셀로나 여행책자도 있는데 무려 일본어 중국어도 아닌 한국어 프렌즈 여행가이드북이 비치되어 있었음! ㅋㅋ 실제로 조식 먹으러 레스토랑에 갔는데 서양인을 제외하곤 우리 포함 동양인 5 ~ 6 커플이 다 한국사람이여서 둘이서 먹으면 놀랬음. 한국에서 유명한 호텔인지 여기 호텔은 알고 있을까? ㅋㅋ



나 대딩때도 안 썼던 모니터가 달린 인터넷을 쓸 수 있는 PC를 바르셀로나에서 봄 ㅇ,.ㅇ



쇼파에 그날그날의 신문도 비치되어 있지만 스페인어 1도 모름. 뒤에 마드리드만 알겠뜹 ㅋㅋ



신혼부부라고 미리 이야기 했는데 그닥 얄짤 없는 룸인듯 ㅠ_ㅠ 보통 신혼부부나 허니문을 호텔측에 이야기하면 룸 업그레이드나 기타 편의를 제공하기도 하는데 말이쥬... 하지만 이러한 아쉬움은 파리에 가서 다 보상받았음 ㅋㅋ 호텔 예약할 때 부대시설을 안 봐서 가서 첨 알았지만 여튼 방에서 보이는 (비록 작지만) 수영장도 딸려 있는 호텔이었숴요. 



뷰는 시내 한가운데라 낡은 바르셀로나의 아파트들이라 그다지 볼 건 없었지만 아침에 햇살은 눈부시게 쏟아지더이다 ..피곤해도 안 일어날 수가 없었던 바르셀로나의 아침이었음!



룸은 두 명이서 캐리어 꺼내서 펼치고 돌아다니기 넉넉했어요. 파리에서 첫날 민박에서 묵었는데 일단 민박보다는 호텔이 역시 쾌적 ㅠㅠb 침구류도 뽀송뽀송하니 깔끔했고 청소상태도 굿.

사진으로 찍진 않았지만 금고나 옷장도 사용하기에 충분했고 간단한 테이블과 의자도 있어서 음료나 간단한 음식 먹기 좋았어요.



욕실도 욕조는 없었지만 깨끗하고 크기도 넉넉했구요 ~ 드라이, 타월 , 가운, 어매너티도 갖춰줘 있었어요. 타월은 모자라서 다음날 아침에 호텔측에 따로 말해서 넉넉하게 더 받았어요. 엑스트라 베드를 놓을 수 있는 룸이였는지 저렇게 아이들이 손을 씻을 수 있는 낮은 세면대도 있었어요. 슬마 어른들 발 씻으라고 놔둔 건 아니겠지.........



냉장고엔 음료와 과자가 있지만 다 유료라는거 ... 그런데 생각보다 종류가 참 다양함 ㅋㅋ



체크인을 하면 와이파이 ID랑 비번이 적힌 영수증을 줍니다.



조식이 훌륭하다고 해서 예약했는데 아침 7시에 비몽사몽 내려갔더니 조식포함 객실인거 확인받은 뒤 레스토랑에 입장하니 일찍부터 조식먹으러 온 숙박객들 꽤 있었어요.



빵 덕후는 여기에 뼈를 묻겠읍니다 ㅠ_ㅠ 우엉 빵 종류도 다양하고 전 아침을 밥보단 빵으로 먹는 사람이라 그런지 진짜 대~만족. 식빵보다는 크로와상과 조각케이크를 집중 공략하세욧 !



스페인답게 고기와 치즈 종류도 다양했는데 그냥 먹기엔 엄청 짜기 때문에 빵 사이에 끼워 먹어요. 그런데 내 입맛엔 그다지 안 맞아서 요녀석들은 패스.....짜요~ 짜요♪



씨리얼과 과일 그리고 빵에 발라 먹을 잼과 버터들도 마련되어 있구욥. 특히나 저 버터 진짜 꿀맛임. 외국에서 빵에 발라먹을 수 있게 캡슐로 나오는 버터들이 대부분 맛있었어요. 우리나라 슈퍼에서는 자주 볼 수 없는게 안타깝죠잉



다양한 커피와 에스프레소 머신, 익숙한 환타와 콜라 탄산음료에 샴페인까지 마음대로 드시면 대요. 조식이 알차게 있을거 다 있었던 H10 이타카의 조식. 



나름 씨리얼 빼고 이것저것 골고루 먹었네요. 배가 불러서 더 많이 못 먹은게 아쉬울뿐....ㅠㅠ 난 아침을 꼭 먹어야 하는 분이나 적당한 가격에 깔끔하고 조식이 제공되는 호텔을 찾는다면 H10 이타카 강추해요. 언젠가 또 바르셀로나에 가게 된다면 H10 이타카에 묵을 고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