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쿠스틱 라이프/내가 사서 쓰는 후기

여자 자전거 장갑추천 : 시마노 베이비핑크 반장갑

날이 따뜻해지고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을 해 볼까 하던차에 신랑의 족저근막염으로 인해 걷거나 뛰는 운동은 힘들어서 선택한 것이 자전거 라이딩! 사실 아는 영감(?)님의 뽐뿌로 신랑이 삘 받아서 본격적으로 자전거에 대해서 알아보고 자전거를 구입완료

그러나 헬멧, 고글, 장갑, 버프, 팔토시 같은 소소한 소품들까지 마련하니 제법 열심히 하지 않으면 안댈 것 같아버린 ..... 왜케 비싸 -0- :)  뭘 시작하면 어느 정도 아이템을 갖추고 시작하는 걸 좋아하는데 다른 사람과 워낙 남다른 신체 사이즈를 자랑하는지라 자전거부터 장갑까지 뭐 하나 고르기 쉽지 않은 나란 여자 ..ㄱ-



시마노는 자전거부품뿐 아니라 장갑같은 소모품도 제작하는 자전거 쪽에선 꽤나 이름이 알려진 회사라고 하네요.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오픈마켓에서 구입했고 사실 저렴한 장갑도 많지만 오로지 좀 더 이뻐서 구입했는데 택배비 포함 가격은 3만원대 중반으로 입문용 장갑으로 적당한 가격이라고 생각해요.


사이즈는 S 사이즈로 레이스에 좀 더 맞춰진 반장갑이에요. 클래식 스타일로 이런저런 여러가지 기능들이 설명이 붙어져 있었음! S사이즈는 손둘레가 16. 5 ~ 18.3 센치로 일반적인 손 크기의 여성분들이라면 S사이즈보다는 M사이즈가 더 맞을 듯 싶어요.

제가 남다른 손가락 길이(초딩 사이즈)를 가진지라....ㅠ_ㅠ


이걸 선택한 이유는 일단 여성용의 앙증맞은 사이즈도 있지만 바로 베이비 핑크에 딱 꽂혔어요 . 지난 주 구입한 루디 스트라토플라이 고글도 2015년 핫핑크 신상으로 딱 맞춰서 구입할 정도로 어쩌다보니 핑크핑크 :)

여보 이제 핑크색 저지만 남은듯하옹...^0^


장갑을 끼고 벨크로로 부착하면 제 손에 싸악 ♬ 그럴싸하쥬 ~ 착용감도 부드럽고 좋아요.


반장갑인데.....내 엄지손가락은 손톱만 달랑 보이는구낭 (쿨럭)


엄지손가락 부분은 폼패딩이 되어 있어서 자전거핸들을 잡을 떄 충격을 흡수해 주고 손바닥 부분 전체에 클라리노 합성 가죽을 사용해서 부드러운 면서도 굉장히 튼튼하게 되어 있어요.

얼마전에 자전거 타다가 자전거 도로에서 낙차를 했는데 손바닥으로 짚었는데 손바닥에 충격을 받았지만 상처하나 안 생기구 장갑도 찢어지거나 헤지는 곳 없이 멀쩡했어요. (근데 오른쪽 도가니 아래로 일주일 넘게 멍 들었다는건 ...)

여러분 자전거 라이딩 시엔 꼭 장갑과 헬멧은 착용하고 조심해서 타세요


이제 갓 자전거 입문하면서 가격도 적당하고 귀엽고 튼튼하고 이쁨 ㅋㅋ



베이비핑크 외에도 블랙핑크/ 라임옐로우 / 화이트 4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요


반장갑 뭐 고를까 고민중인 자전거에 입문한 여성분들이라면 시마노 클래식 반장갑 추천드려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