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별 여행자/Travels

이색데이트 방탈출카페 범계 코난 이스케이프 후기

신랑이 모 잼나는고 없을까? 찾던 중 방탈출 카페라는 걸 알게되고 며칠을 노래하길래 이번 주말에 가자! 하고 결정했는데 우리 행동력 갑인 신랑뉨께서 쿠팡에서 코난이스케이프 평일권을 덜컥 구매! 

금요일 저녁에 9시에 예약을 하고 방문하였슴. 빼빼로데이니 가래떡데이니 어쨋든 기념일을 챙길려고 한건 없는데 어쩌다 보니 기념일 데이트가 되어 버림ㅋㅋ

방탈출카페가 1시간 정도 노는건데 2명이서 가기엔 금액적인 부담이 만만치 않은지라 망설였었는데 특이한 데이트여서 잼있긴 했음.


※신랑이 직접 티켓 구입해서 다녀옴※


코난 이스케이프는 범계점이 본점이고 범계와 대학로 두 곳이 있다고함. 총 테마룸은 6개인데 골고루 인기가 있지만 그 중 <쇼 미 더 머니> <미대생의 죽음>이 가장 인기가 좋은 듯 하다.


각 테마에 대한 설명을 보고 예약을 할 수 있으며 추리소설을 좋아해서 미대생의 죽음! 이라니 뭔가 딱 끌리는 느낌이고 난이도도 적당한 듯 보여서 미대생의 죽음으로 골랐다. <프로파일러>나 <대저택의 비밀> 이런 것도 잼날 듯 ㅋ


가격은 인원 수가 많을 수록 1인당 금액은 낮아지는데 2명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최대5명이 입장할 수 있다. 혼자 오는 사람은 즐길 수 없는 아픔이....:크아아아아앙ㅇ) 우린 쿠팡에서 평일 할인권 15,000원으로 겟챠!


범계역 2번 출구에서 나와 서련코아 4층에 위치해 있다.


요기가 코난 이스케이프


규모는 생각보다는 아담한 편. 대학로에는 음료 같은 것도 있던데 범계점에는 그런거 없다!  대기룸에는 테이블과 쇼파가 놓여져 있고 조기 보이는 빨간색 사물함에 스마트폰과 짐을 보관하고 입장하게 된다.

방탈출 카페는 사진촬영이 금지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등도 당연히 금지>_< 


탈출에 성공하면 즉석사진을 찍어 인증샷을 붙이고 올 수 있는데 사진을 보관하고 싶다면 포스트잇만 붙여서 인증한 사람들도 많았다. 우리도 사진은 가져와서 보관하고 포스트 잇만 붙여둠 ㅋ


반대쪽 벽에는 테마별 사진이나 그림이 걸려있다.

일단 비밀 유지 서약을 작성한 후 룸의 테마와 열쇠 여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들은 후에 입장하게 된다. 이때 직원이 설명해 주는 테마에 대한 설명이 꽤 중요한 힌트가(?) 될 수 있으니 잘 들어두자! 

<미대생의 살인>은 어려운 문제풀이 보다 직관적인 문제 풀이가 많았고 문제 난이도는 쉬운 편에 속했다. 문제 푸는 중에 너무 어렵게 생각해서 헤맨 적이 있는데 그냥 진짜 초 단순한 거였음 ... 바보된 기분 허허허허허허허허

중간에 나름 반전요소가 있는데 울 신랑 어지간한거 보고도 깜짝이야! 이러는거 안하는데 헐! 뭐야! 이럼서 꽤 놀라긴 했다. 여자들끼리 갔으면 단체로 끼야야야아 할지도 ! 내가 했다면 비명 지르고 욕 했을지도 모름ㅋㅋ 알고 봤기에 별로 무섭진 않았지만 신랑은 내가 안하길 천만다행이라고 ㅋㅋㅋ

울신랑 회사에 방탈출 카페 좋아하는 사람이 처음가면 무조건 탈출 못한다고 장담하길래 걱정도 하고 그랬는데 힌트 3번 다쓰고 60분 가까이 다 쓰긴 했지만 어쨋든 탈출에 성공하니 뿌듯하긴 했음 ! 월욜날 출근하면 내가 자랑하라고 했는데 했나 몰라 ԅ( `ิิ ∇ `ิิ ԅ) 


저날 트렌치 코트 입고 갔는데 나보고 셜록홈즈냐고 했던 울 신랑

빼빼로데이에 코난 이스케이프 가서 첫 탈출 성공! 


1시간 내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져들어서 진짜 잼있었음.

늘 보는 영화나 커피보다 방탈출 카페에서 스릴있고 흥미진진한

이색데이트 코스로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