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르웨이의 숲/궁금했던 뉴스

찍덕 장비 추천 & 아이돌 홈마 연행사건

유튜브를 보다가 흥미로운 영상을 발견했다. (내가 볼 땐 조회수 천도 못 찍었었는데 ...지금 보니 4천이 넘었음) 아이돌 덕후도 아니고 사진에 관심이 있는 편도 아니지만 사실 아이돌 홈마 연행사건(?) 이라는 제목에 끌려 클릭하고 말았는데 주인공은 카메라 장비 렌탈샵 사장님. 

유머감각도 있으시고 기본적인 마인드도 좋으신거 같고 렌탈샵 운영하시면서 겪은 썰이 재밌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음. 사실 찍덕 장비 추천은 딸려오는 내용에 가까워서 장비 추천으로 오신 분들에겐 쬐끔 미안해지는 (๑•﹏•)

 

사장님이 원래 PD셨는데 힘들고 쉬지도 못하고 돈이나 벌자하는 마음으로 DSLR 카메라 한대 두대 모으다가 점점 늘어나서 시작하게 되었다고함 (현실적)

 

처음부터 아이돌팬들을 대상으로 시작하게 되었나요?

원래는 메이져 방송사들과 거래를 하셨다가 2호선 합정역이 생기면서 개인고객들(덕후들)이 생기게 된 거라함 . 자기네보다 매출이 높은 ****렌탈샵(덕후가 아니라 어딘지 모르겠슴..)이 있는데 거긴 대기표 끊고 줄 서야하는데

우리는 대기표 없이 바로 해주거든 ~ ♡

( + 할인율이 높다고함)

 

 고객(팬)을 이해하는 마인드의 기본이 잘 되어있으심

덕후가 순수하다고 했는데 나는 안 순수한데 ...

사장님 .....?

 

 

 

(((흡사 덕후의 광기어린 표정))))

나도 드라마 포스팅 쓸 때 캡처하고 움짤 만들려고

포토샵 돌려가며 보정 찾아보고 시간 투자해서

배우 얼굴 조금이라도 예쁘게 할려고 하기 때문에 공감댐 (ó﹏ò。)

 

아이돌 홈마 연행사건

응^^ 안 갚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연행돼서요 ㅜㅜ

(여기서 이불킥 웃음터짐 ㅋㅋㅋ)

 

 

니네 가게 말고 다른 렌탑샵도 떼먹음

사장님만 빼고 다 웃겨주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직도 200남음 미틴 ㅋㅋㅋㅋㅋㅋ

사채업자 호달달달달

쓴 아메리카노를 들이켜 본다

 

 

카메라 & 렌즈 추천

카메라의 성능은 빼고 렌즈에 한정할 경우 팬들은 인물을 줌을 땡겨서 찍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망원렌즈(초점거리 75mm이상)가 필요함. 망원렌즈는 보통 70-200mm 이나 100-400mm 을 사용하는데 

70-200mm : 아주 대표적인 망원렌즈 , 보통 숫자를 따서 부르는데 칠공이백 (캐논에서 보통 새아빠라고도 부름)

100-400mm : 대표적인 망원렌즈 , 숫자가 더 크기 때문에 더 멀리 있는 대상을 찍을 수 있음 보통 '백사' '백사백'이라 불림

추천조합 캐논 5D Mark IV(오디마크포) + 100-400mm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는 캐논

 

사장님이 선호하는 카메라는 소니

소니의 샤프함과 부드러운 맛이 좋다고

(소니는 미러리스 렌즈가 다양해서 좋음)

 

소니 AX100 , AX700 : 대표적인 직캠 카메라 ,  기능은 있지만 무게와 가격의 차이가 있음

 

 

사진을 잘 찍는 법

처음 데사랄 사고 찍는 스타일이 완전 울 남편임

여행가서 사진찍으면 엄청 찍는데 ㅠㅠ

연사를 하더라도 호흡을 가다듬고 정성들여 찍어야하는데

연사 눌러놓고 드르륵 드르르륵 무조건 찍기만 하는거(인정)

이렇게 찍으면 후반 작업을 할 경우 메모리 카드를 꽂으면

거의 똑같은 사진이 수십 ~ 수백장이 있는데 

대부분 사진들이 포커스나 핀이 나가거나 하는 것들이 많아서

후반 작업을 하는 나는 셀렉하는데만 해도 한 세월 ...

(이 부분 극공감 ಥ_ಥ)

 

카메라 구입하는 팁이 있다면?

DSLR의 경우 개인이 구매하기엔 고가라 중고나라를 통해 구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카메라 스크래치가 나는 부분은 깨끗하게 보이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안은 손상된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새 제품을 사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함.

 

본인의 정체성은 카메라 렌탈샵 사장이다를 외치며

돈 벌려고 장사한다는 말을 끝으로 마무리 ~